모바일증권 나무 계좌 개설하는 방법(설치하기)

2022년 01월 12일 by 생생리뷰

    모바일증권 나무 계좌 개설하는 방법(설치하기) 목차

주식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증권계좌가 필요하다는 건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전문적으로 트레이딩을 하는 사람이 아닌 평범한 사람들은 모바일증권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오늘은 모바일증권 중에서도 NH농협에서 주관하는 NH모바일증권 나무 계좌 개설방법과 설치방법, 그리고 현재 개설하면 받을 수 있는 혜택까지 조목조목 따져보겠습니다.

 

빠르게 모바일증권 나무 앱을 설치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이렉트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모바일증권 나무

 

 

모바일증권 나무 계좌 개설방법 및 준비물

먼저 주식매매를 하기 위해서는 증권사의 계좌를 개설해야 합니다. 많은 증권사 어플이 존재하지만 NAMUH App을 사용하는 이유는 그냥 개인적으로 사용하기가 편리해서 입니다. 증권사마다 거래수수료가 조금씩 차이가 나지만 엄청나게 큰 차이가 나는 것은 아니거든요. 나에게 맞는 인터페이스와, 신규계좌개설 시 주는 혜택 등을 따져서 좋은 쪽으로 사용하면 좋겠죠?

 

계좌개설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모바일증권 나무 계좌개설방법

먼저 계좌개설을 하기 위해서는 모바일증권 나무 MTS 앱을 다운받아 실명 확인 후 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아래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시면 해당 앱의 다운로드 창으로 넘어갑니다.

 

모바일증권 나무 MTS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계좌개설 대상고객은 미성년자를 제외한 내국인이면 누구나 개설이 가능합니다. 개설 가능 계좌에는 CMA계좌와 종합매매계좌, 연금저축펀드계좌, 금현물전용 계좌, 선물옵션계좌, NH선물회사위탁계좌 등이 있습니다. 보통은 주식매매를 위해 증권사 어플을 설치하기 때문에 CMA계좌 정도만 개설하시면 됩니다.

 

계좌개설 준비물은 휴대폰, 신분증만 있으면 손쉽게 비대면으로 개설이 가능합니다. 또한 비대며 신청이기 때문에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아서 24시간 365일 언제 어디서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모바일증권 나무계좌 개설 절차

모바일증권 나무계좌 개설 절차

먼저 나무 앱을 다운로드 받았다는 전제하에 진행이 가능합니다. 아직 다운을 안받으셨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로드를 진행해주세요

 

모바일증권 나무 MTS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먼저 다운로드 한 나무 앱을 접속한다음 나무 MTS 메뉴 > 계좌/이체/청약/대출 카테고리를 클릭 > 계좌개설 신청 > 모바일 계좌개설 선택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 실명확인절차 및 고객정도 등을 입력후 추가 본인 인증을 거쳐 간편인증번호를 등록하시면 개설이 완료가 됩니다.

 

간편인증번호 등록의 장점은 별도의 ID 및 공동인증서 등록이 필요가 없습니다. 만약 추가본인확인을 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관리자가 승인하기 전까지는 매매가 불가능하므로 귀찮더라도 추가본인확인까지 마치는게 좋습니다.

 

혹여나 pc로 매매를 원하실 경우에는 별도의 로그인이 필요하므로 회원가입을 해서 ID를 발급받거나, 공동인증서를 등록해야 매매가 가능합니다. 공동인증서 발급을 원하시는 분은 아래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공동인증서 발급 바로가기

 

 

모바일증권 나무 계좌개설 신규회원 혜택

현재 모바일증권 나무에서 ISA 계좌를 신규개설할 경우 국내주식 매매수수료가 평생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매매수수료란 주식을 매수 및 매도할 때 발생하는 거래수수료인데요. ISA 계좌 개설 후 혜택적용이 된다면 0.0043319%의 수수료 혜택이 적용됩니다.

 

ETF/ETN의 경우 매매수수료가 0.0049010%의 수수료 헤택이 적용됩니다. 또한 차익실현에 대한 순이익에 대해서 일정부분 비과세 헤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서민형과, 일반형으로 나뉘며 서민형의 경우 400만원, 일반형의 경우 200만원까지 비과세 혜택이 적용됩니다.

 

해당 이벤트의 기간은 2022. 1. 1 ~ 2022. 12. 31, 1년간 진행됩니다. 해당 계좌의 경우 국내주식 매매와 미국 ETF 주식 매매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부분과 순이익에 대한 일정부분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부분이 장점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