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증명서 발급 방법

2022년 02월 18일 by 생생리뷰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 목차

재직증명서는 여러 경우에 자주 필요한 항목인데요. 보통은 카드발급시에 필요한 항목으로 많이들 알고계실겁니다. 특수한 경우로는 해외취업 또는 육아휴직 후 사후지급금을 수령하기 위해서 재직증명서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살면서 꽤나 자주 필요한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재직증명서 발급방법

 

 

재직증명서 발급 하기

재직증명서의 경우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신청이 가능한데요. 비대면 시대인만큼 온라인이 간편하므로 온라인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에서도 발급절차가 두 가지로 나뉘는데요. 일반 회사원의 경우 국민연금 홈페이지에서 발급 가능하며 공무원의 경우 정부24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먼저 아래 열기를 클릭하여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접속 후 공동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합니다.

 

 

열기(국민연금 홈페이지)

 

국민연금 홈페이지

국민연금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전자민원 → 개인민원을 클릭합니다.

 

 

개인인증을 클릭하여 간편인증 또는 공동인증서로 로그인을 한 뒤 개인서비스 → 증명서 등 발급을 클릭합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그 다음 가입증명서를 클릭합니다.

 

가입증명서 정보동의

가입증명서에서 개인정보 수집 및 사용에 대한 안내 동의체크,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대한 안내 동의체크 후 우측하단에 확인을 클릭합니다.

 

국민연금 가입내역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자신이 재직했던 사업장 목록이 노출됩니다. 원하는 사업장만 노출되게 하고싶다면 '특정상업장 선택'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발급방법에는 프린터발급, 팩스전송, 전자증명서의 3가지 방법이 있고요 전자증명서의 경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정부24앱을 다운로드 한 뒤 로그인 후 전자문서지갑 → 내증명서(발급)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정부24 앱 다운로드을 원하시면 아래 열기를 클릭해주세요.

 

 

 

 

 

열기(정부24 앱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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