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 전자문서지갑 발급방법

2022년 03월 06일 by 생생리뷰

    정부24 전자문서지갑 발급방법 목차

정부에서는 국민들의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정부24라는 앱을 출시했는데요. 직접 이용해보니 확실히 여러모로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수많은 서비스가 있지만 오늘은 그중에서도 전자문서지갑이라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방법을 알아보고 발급방법에 대해서도 확인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전자문서지갑 발급방법

 

 

전자문서지갑 발급방법

먼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해당 앱을 다운받아야 하는데요. 아래 배너를 클릭하시면 해당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24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해당 앱을 다운로드 후 열기를 클릭합니다.

 

정부24앱 메인화면 촤측상단의 줄세개 모양의 목록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상단의 '로그인' 버튼 혹은 하단의 '전자문서지갑' 아이콘을 선택 후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로 로그인을 한 뒤 다시 줄세개 모양의 목록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전자문서지갑' 아이콘을 선택하여 전자문서지갑 발급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이용약관에 모두 동의체크 후 하단의 동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다음 신청정보를 입력 후 '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발급신청 알림 팝업창이 뜨면 확인을 클릭하고 발급완료 화면에서 나의 전자문서지갑주소를 확인합니다. 이로써 전자문서지갑 발급신청이 완료됩니다.

 

 

전자증명서 확인방법

전자증명서란, 다른 정부기관에서 발급받은 전자문서, 증명서를 확인할 수 있는 비대면 시대에 적합한 서비스입니다.

 

먼저 정부24앱에 접속 후 좌측 상단의 줄세개 목록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이후 좌측 하단의 전자문서지갑 아이콘을 클릭하여 전자문서지갑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전자문서지갑 메인화면에서 내증명서를 클릭합니다.

 

발급받은 내증명서 목록이 나오는데요. 해당 증명서를 선택하여 열람이 가능하며, 타기관으로 제출도 가능하게됩니다.

 

전자문서지갑의 장점은 이동시간을 단축하여 보다 빠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시간이 금인만큼 활용성과 실용성이 매우 뛰어나다고 볼 수 있는 서비스라서 앞으로도 필요할 때마다 자주 이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아래에서 다른 유용한 정보도 확인해보세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홈택스 이용하기)

간이과세자가 아닌 일반 사업자의 경우 세금계산서를 필히 발행해야 하는데요. 세금계산서 발행하는 일련의 과정이 귀찮다면 세무사무실에 맡기는 경우가 가장 일반적이며 관리하기가 편하긴

veiwnam.tistory.com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

재직증명서는 여러 경우에 자주 필요한 항목인데요. 보통은 카드발급시에 필요한 항목으로 많이들 알고계실겁니다. 특수한 경우로는 해외취업 또는 육아휴직 후 사후지급금을 수령하기 위해서

veiwna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