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프리미엄 핸드폰 결제 아이폰으로 하면 안되는 이유

2022년 03월 09일 by 생생리뷰

    유튜브 프리미엄 핸드폰 결제 아이폰으로 하면 안되는 이유 목차

유튜브는 전세계적으로 영상을 공유하는 SNS플랫폼입니다. 유튜브의 창시자는 대만 출신의 스티브 첸이라는 엔지니어인데요. 2018년 구글이 16억 5천만 달러라는 천문학적인 금액으로 인수를 하게 됩니다. 구글은 광고로 수익을 창출하는 기업이니만큼 유튜브에도 애드센스를 적용하여 광고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의 경우 사용자로 하여금 광고를 스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는데요. 핸드폰 결제시 아이폰으로 하면 안되는 이유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핸드폰 결제 아이폰

 

 

유튜브 프리미엄이란?

먼저 유튜브 프리미엄은 어떤 서비스인지 간략하게 짚고 넘어가보도록 하죠. 유튜브 영상 감상에 대해서는 애초에 무료로 감상이 가능한데요. 구글은 광고회사인만큼 영상 길이에서 일정한 텀을 두고 광고를 송출하게 됩니다. 사용자는 5초가 지난뒤에 광고스킵이 가능하며, 15초짜리 광고의 경우 스킵없이 감상을 하고 난 뒤에 본 영상을 재감상할 수 있게 됩니다.

 

여유롭고 부지런한 사람들에게는 별로 신경쓰이지 않을 수 있지만 성미가 급한 한국인 특성상 대부분의 사람들은 광고영상에 대해 부정적인 측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이러한 사람들에게 매월 이용료를 받고 광고없는 감상을 지원해주게 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이 제공하는 서비스

  1. 언제나 광고 없이 youtube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휴대기기, 데스크톱 또는 사용 설정된 tv에서 감상이 가능합니다.
  2. 영상을 저장해서 데이터나 인터넷이 없을 때도 youtube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3. 백그라운드에서 재생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영상을 실행하면서 다른 앱을 실행해도 백그라운드에서 끊김 없이 재생됩니다.
  4. youtube music premium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youtube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로 국내외 인기 뮤직 비디오와 음악을 광고 없이 오프라인 또는 잠금화면 상태에서도 감상이 가능하게 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유튜브 프리미엄은 아이러니하게도 어느 기기에서 결제를 진행하냐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게 됩니다. 보통은 휴대폰 결제를 많이 이용하실 텐데요. 휴대폰 결제시에도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결제비용이 다르게 나타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안드로이드 비용유튜브 프리미엄 아이폰 비용

좌측이 안드로이드(갤럭시노트), 우측이 ios(아이폰12pro)에서 결제를 진행할 때 드는 비용입니다.

 

둘의 차이는 3,550원의 비용이 나타나는데요 왜 다르게 적용하는 걸까요?

 

안드로이드의 경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받게 되고 아이폰은 ios 앱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데요. 구글플레이의 경우 구글 소유이기 때문에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지만 앱스토어의 경우 애플 소유이기 때문에 구글에서는 30%의 수수료를 애플에 지불하게 됩니다. 결국 수수료가 발생하기 때문에 결제비용도 약 30%정도 높아지게 된 것입니다.

 

따라서 아이폰으로 매월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하고 계신 분들은 당장 해지하시고 안드로이드용으로 변환하여 이용하시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일 것입니다. 만약 안드로이드폰이 없다면 PC버전으로 결제를 진행하셔도 안드로이드에서 결제한 것과 동일한 비용이 발생하게 되니 PC버전으로 이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방법

먼저 유튜브 메인화면에서 계정 설정에 들어갑니다.

유튜브 계정설정

구매 항목 및 멤버십을 클릭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하기유튜브 프리미엄 만료

저는 현재 프리미엄 멤버십을 해지한 상태라서 비활성화로 나오지만 활성화 되어있는 분들은 개인 멤버십 : 요금제 형식으로 나타나실 겁니다. 착오없으시길 바랍니다. 어쨋던 > 모양을 클릭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 해지하기

마찬가지로 저는 해지한 상태라서 '갱신'이라고 나타나지만 여러분들은 '해지' 또는 '관리'가 나타나실 겁니다. 해당 문구를 클릭하여 해지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아래에서 다른 유용한 정보도 확인해보세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홈택스 이용하기)

간이과세자가 아닌 일반 사업자의 경우 세금계산서를 필히 발행해야 하는데요. 세금계산서 발행하는 일련의 과정이 귀찮다면 세무사무실에 맡기는 경우가 가장 일반적이며 관리하기가 편하긴

veiwnam.tistory.com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

재직증명서는 여러 경우에 자주 필요한 항목인데요. 보통은 카드발급시에 필요한 항목으로 많이들 알고계실겁니다. 특수한 경우로는 해외취업 또는 육아휴직 후 사후지급금을 수령하기 위해서

veiwnam.tistory.com